티스토리 뷰

뷰티

뱃살 쏙 빼줄 초간단 의자 운동법 10가지

화장하는피카츄 2017. 5. 31. 10:12

뱃살 쏙 빼줄 초간단 의자 운동법 10가지






운동은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계속 미루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계속 이렇게 미루다간 운동을 하고자 하는 마음도 식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마음 입니다. 글서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초간단 의자 운동법을 준비 했습니다. 

계속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이나 하루 종일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운동법 입니다. 우리는 건강한 신체르 ㄹ위해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장소와 시간의 구애를 받는 다는 핑계로 늘 미뤄왔습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어떻게 하면 운동을 할 수 있을까 알아보다 찾아낸 방법이 바로 초간단 의자 운동법 입니다. 쉬는 시간 의자를 이용해 짬짬이 운동을 해준다면 몸도 마음도 상쾌해질 겁니다.

1.다리 들어올리기 자세






다리와 복근을 동시에 강화하는 이 자세는 먼저 허리가 곧게 펴지도록 앉아 줍니다. 이후 한쪽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쭉 편 상태에서 천천히 들어올린 후 내리기를 반복해 줍니다. 이때 균형 잡힌 몸을 위해 양다리를 번갈아가며 해줍니다.


2.수영 자세





등받이에 손을 올린 후 몸이 직가기 되도록 굽히는데 이때 무릎을 살짝 굽혀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 입니다. 이후 수영을 하듯 양팔을 번갈아가며 회전해 줍니다.


3.스프링쿨러 자세





먼저 의자 가장자리에 앉은 후 무릎을 가지런히 붙이고 손은 머리 뒤로 올려 줍니다. 허리를 양쪽으로 한번씩 비틀어주는데 이때 근육이 당긴다는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20번 정도 반복해 주면됩니다.


4.무릎 당기기 자세





척추와 어깨가 바르게 되도록 의자에 앉은 후 손바닥을 엉덩이 근처에 두고 무게 중심을 잡습니다. 이후 가슴쪽으로 두 무릎을 당긴 뒤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다시 다리를 천천히 아래로 낼니 후 해당 동작을 여러번 반복해줍니다. 


5.의자 플랭크 자세





의자의 끝에 손을 짚고 몸 전체가 직선이 되도록 곧게 펴줍니다. 이때 허리가 구부정해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처음 30초로 시작해 운동 횟수가 ㄴ르어갈수록 시간도 함께 늘려 줍니다.


6.엉덩이 들어 올리기 자세





이 자세는 뱃살빼기는 물론 처진 힙에 자극이 되는 자세입니다. 먼저 날개뼈를 의자 끄트머리에 지지한 후 엉덩이 근육을 조여주며 골반이 지면과 수평이 되는 높이까지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이 때 두 무릎이 벌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리사이에 쿠션이나 휴지를 끼고 고정한 상태에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7. 옆구리 늘리기





먼저 허리를 펴고 바르게 앉아 왼손으로 의자의 오른쪽 가장자리 또는 허벅지 바깥족을 잡습니다. 오른팔은 뻗어 올려 줍니다. 숨을 마시면서 척추를 길게 늘리고, 내쉬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입니다. 시선은 천장을 바라봐 줍니다. 동작을 유지하며 깊은 호흡을 3~4반복해 줍니다. 숨을 마시면서 상체를 바로 세우고 내쉬면서 팔을 내려 줍니다. 반대쪽도 반복해 줍니다.


8.척추 비틀기






의자에  편하게 앉아 두 다리를 모아줍니다. 양쪽 엉덩이에 체중을 고르게 싣고 척추를 기게 펴서 바르게 앉아 줍니다.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쉬는 숨에 상체르 ㄹ왼쪽으로 돌려줍니다. 오른손으로 의자의 왼쪽 갖아자리 또는 왼쪽 허벅지를 왼손으로 등받이를 잡아 줍니다. 시선은 왼쪽 어깨 너머를 바라보고, 손으로 의자를약간 당기면서 상체를 더욱 비틀어 줍니다. 동작을 유지하며 깊은 호흡을 3~4회 반복해 줍니다. 숨을 마시면서 정면으로 돌아오고 내쉬면서 긴장을 풀어 줍니다. 반대쪽도 반복해 줍니다. 


9.의자 삼각 자세






의자의 오른쪽에 서서 왼발을 의자에 올리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려 줍니다. 두 손으로 허리르 잡고 골반과 몸통을 바르게 합니다. 두 팔을 옆으로 수평하게 버렬 줍니다. 숨을 깊에 마신 후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여서 두 팔이 세로로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이 상태를 유지하면서 3~4회 깊은 호흡을 반복합니다. 숨을 마시면서 상체르 바로 세우고 내쉬면서 두 손을 허리에 짚습니다.반대쪽도 반복합니다.


골반을 열어주어 하체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다리가 가벼워질 수 있느 운동인 의자 삼각 자세는 몸의 옆면을 늘려주는 동작으로 혈액순환이 좋아져 피로가 회복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 근육을 좌우로 똑같이 움직이면서 좌우 불균형으로 인한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자세를 개선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