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뷰티

발냄새 없애는 법

화장하는피카츄 2017. 11. 29. 10:52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 돌입하면 맨다리로 외출할 일이 많아지기에 발냄새가 한층 신경이 쓰이지게 됩니다. 아무리 외모를 멋져도 다리에서 냄새가 난다면,다리에 냄새가 난다면,정말 싫겠지요? "발냄새 없애는 법은 무엇이 있나요? "라고 의문을 가지고 계신 분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그래서 이번에는 발냄새 없애는 방법 및 올바른 예방 대책 방법과 효과가 탁월한 명반 물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발냄새가 그렇다면 왜 나는 것일까? 발 냄새는 각질 · 땀 ·· 피지 등으로부터 세균이 번식하여 냄새를 발생시킵니다. 즉, 발에 땀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면 세균이 증가하고 냄새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발바닥에서 나오는 땀은 겨드랑이와 음부 등 어김 부위에서 분비되는 ' 아포크린 땀샘 '과 달리 ' 에크린 땀샘 '라고 하는 99 %가 수분으로 생긴 거의 무취의 땀입니다. 단지 다른 부위에 비해 발은 대량으로 땀을 흘리기 쉬운 곳입니다. 따라서 세균을 번식시키지 않는 것이 냄새 예방에 연결됩니다. 또한 스트레스성으로 땀이 나오는 경우도 악취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이것은 땀을 흘릴 것 같다는 불안증으로부터 나오는 땀이기 때문에, 내 발에서 냄새가 난다고 신경을 써버리는 것 자체가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이므로 너무 의식을 하지 않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각질이 쌓이게되면 씻는 것만으로는 냄새가 잡히지 않습니다. 우선 각질 제거를 하여 발을 깨끗하게 해줍니다.풋케어를 하는 곳도 있으니 그런 곳에서 발 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추천 방법입니다.또한 최근에는 드러그 스토어 등에서 발 관리 상품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니 제품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는 방법도 자신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할 다양한 기회라고 봅니다. 또한 발톱이나 손톱도 세균이 쌓이기 쉬운 곳이므로 손톱을 자주 깎고 손톱 용 브러시를 사용하여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 흡수양말 & 소취 작용이 있는 깔장을 사용
▶최근에는 땀을 잘 흡수해주는 양말과 소취 작용이있는 깔창 (깔창)도 잘 볼 수있게 되었습니다. 
매일 같은 신발을 신지 않는
▶신발의 습기는 세균을 번식시켜 버립니다. 아무리 발과 양말을 깨끗하게 한다고 해도,세균 투성이의  신발을 신어 버리고만다면 엉망이 되겠지요? 신지 않는 날은 환기가 잘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책상에 있을 대에는 샌들로 갈아신기
▶꽤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단시간이라도 갈아신으면 세균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발냄새 제거에 명반은 악취를 중화해주기 때문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땀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세균이 번식하는 것도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명반을 20g정도 물에 녹여서 하루정도 두시면 녹게 되는데, 어느 정도 녹은 후에 물을 더 타서 희식 후 분무기에 넣고 뿌려주면 된답니다.효과는 좋으나 명반의 농도가 너무 짙을 경우에는 오히려 피부에 안좋을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 시에는 묽게 시작하여도 농도를 본인에 맞게 조절하는 방법도 추천드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준비없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는 식초도 하나의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살균작용 때문에 식초를 이용해서 발냄새를 없이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으나 식초의 산은 실제로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앨 정도의 강력한 산성은 아니기 때문에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하지만 이러한 예방법이나 대책 등을 제외하고, 가장 우선적은 세균이  번식하는 원인은, 통기성이 좋지않은 신발을 신다보니 점점 바람이 통하지 않고 습해지며 세균이 번식하여 땀이차서 발냄새가 만들어지는 것이기에 기본적인 습관이나 본인의 신발과 발을 관리하는 방법이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