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생활에서 칼로리 태우기 하루 500kcal 줄이는 방법





날이 더워지면서 얇아지는 옷으로 드러나는 몸매가 걱정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한 운동과 식이요법까지 병행해도 여러 번의 좌절을 거듭하고 요요 현상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큰 부담이 가지 않도록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는 건강한 식생활습관으로 500kcal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아침에 섬유질을 먹어라






아침에 밥, 빵이나 토스트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시리얼 한그릇, 베리류 주스 한잔이면 500kcal를 먼저 줄일 수 있습니다. 섬유질 자체는 제로 칼로리 이기 때문에,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도 칼로리가 대체적으로 낮습니다. 그러면서도 포만감을 높여 나중에 음식을 덜 찾게 됩니다.


2.오래 잘 씹어라






음식을 입안에 넣고 씹는 횟수는 평균 15회 입니다. 만약 40회 정도로 오래 음식을 씹으면 칼로리의 12%를 덜 섭취하게 됩니다. 음식을 오랫동안 씹으면 공복호르몬인 그렐린 분비량이 낮아지는데 그렐린은 위에서 분비되는 내분비물로 허기를 느끼게 하며, 식욕과 음식 섭취 양을 조절하는 데도 영향을 미칩니다. 음식을 오래 씹어 먹으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3.음식 양을 25%만 줄여라






음식을 25%정도 남겨 놓은 채 식사를 마치면 자동적으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을 남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애초에 양을 적게 주문 한다든지, 그릇의 4분의 3만 채우는 방법으로 평소보다 음식의 양으 ㄹ25%줄이도록 해야 합니다. 성인 기준 하루 2000kcal 정도를 섭취한다고 했을 떄, 매 끼니 양에서 25%씩 남기면 하루 500kcal 를 줄일 수 있습니다.


4.딱 15분만 더 걸어라





15분 동안 활발하게 걸으면 약 100kcal가 소모됩니다. 시간 날 때마다 업무시간에 일어나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거나 일어서서 몸을 움직이는 방법으로 하루 500kcal를 태울 수 있습니다. 걷기 할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는다면 일어서 있는 시간을 더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1시간 동안 앉아 업무를 볼때 소모되는 칼로리는 60kcal 입니다. 서서일하면 앉아있을 때의 두배, 120kcal를 태울 수 있습니다. 


5.최고의 음료는 물이다






과일 주스 등 당이 들어간 음료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설탕이 가득 들어간 주스한 잔을 마실 경우 무려 600kcal를 넘을 수 있습니다. 두 잔을 먹으면 하루 섭취열량의 반 정도를 먹게 되는 셈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물 이외에 다른 음료를 찾고 싶을 땐 증류주나 주스, 다이어트 음료를 찾아 마시면, 하루 총 음료섭취 양에서 500kcal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6.후식으로 마시는 커피는 칼로리 복병






식후 커피한잔이 우리에겐 흔한 일일 것입니다. 커피의 기본 한잔이 300kcal를 거뜬히 넘습니다. 마시고 싶다면 아메리카노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대신 시럽은 넣으면 안됩니다.


7.그릇의 크기를 바꾼다.






접시 크기가 작아질수록 덜 먹게 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평소 먹는 밤 그릇을 어린이용으로 바꾸기만 해도 식사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뷔페나 레스토랑을 이용한다면 큰 접시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디저트용 작은 접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영화관의 팝콘세트는 멀리하자






영화를 볼 때 팝콘냄새의 유혹의 끌려 나도 모르게 사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팝콘의 칼로리를 알면 주저하게 될 것입니다. 대형 사이즈의 팝콘의 경우에는 1000kcal가 넘습니다. 탄산음료까지 같이 마신다면 칼로리는 더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