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바로 알기 생리중 간단한 운동법





여자와 아주 밀접단 단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여자라면 한번쯤 시도해봤을 만한 것은 다이어트 입니다. 벌써부터 여름맞이를 위해 다이어트 준비하는 분들고 계실겁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다이어터들을 위한 정보를 가져 왔습니다. 다이어트의 대한 잘못된 정볼르 확인해보고 생리기간 중에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법을 소개 해드립니다.



1.먹는 것 줄이기






이제 막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는 가장 먼저 헬스장 등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 헬스는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살 1g이 약7kcal인 것으로 봤을때, 운동으로 하루에 150kcal를 더 소모 한다면 이것은 약 20g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운동을 통해 탄탄한 근육을 만들고 건강한 생활ㅇ을 유지할 수 는 있겠지만 단순히 살을 빼는 목적이라면 운동을 하는 것보다 적게 먹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라는 단어 자체의 뜻은 식이요법입니다. 운동을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도움을 줄 뿐이지 살을 빼는 데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2.0kcal 방심하지 말기






다이어터라면 음식을 먹기 전에 칼로리를 먼저 체크해야 합니다. 이 때, 많은 분들이 0kcal의 음료나 소스는 마음 놓고 섭취하게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식약청 구정 상 1회 섭취량 기준 5kcal 이내의 음식은 0kcal로 표시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1회 섭취량 기준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0kcal라는 문구만 보고 마음껏 섭취하면 안됩니다.


3.스트레스 해소하기






흔히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마음 고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충격을 받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저절로 살이 빠지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당연히 식욕이 생기지 않아 일시적으로는 살이 빠질 수 있지만 스트레스 호르몬이 올라가면서 배가 고프지 않아도 단 음식을 찾게 됩니다.


단순당과 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자연스레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는데, 이 때 코티졸과 인슐린이 함께 올라가면 내장지방이 빠르게 축적되어서 복부비만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는 무조건 풀거나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4.부위별 다이어트가 아닌 전체 다이어트





몸 전체가 아닌 원하는 부위에 살을 빼고 싶어 부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팔,다리,복부,허벅지 등 내가 원하는 부위만 살이 찌지 않는 것처럼 원치 않는 살만 쏙쏙 빠지게 하는 것은 사실살 불가능 합니다.


윗몸 일으키기를 한다고 해서 복부지방만 연소되는 것이 아니고, 달리기를 한다고 해서 다리 살만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부위볍ㄹ 운동을 통해 근육이 생기고, 그로 인해 살이 빠져 보일 수는 있겠으나 지방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5.매운 것을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






언젠가 캡사이신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모든 음식에 고추나 캡사이신을 넣어 먹는 방법이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매운맛은 열을 발산해 몸의 신진대사 기능을 높이고, 지방축적을 막는다는 것입니다. 언뜻 듣기에는 그럴싸하지만 잘못된 정보입니다.


캡사이신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지만 매운 음식을 즐겨 먹는다고 해서는 체중이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매운 음식을 과도하게 먹으면 양념 때문에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하게 되니 매운 맛을 즐길 때에는 염분을 최소화 하고, 섭취향을 조절 해야 합니다. 


6.생리중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밥법






생리 중에는 무조건 움직이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생리중에도 혈의 정도와 컨디션에 따라서 적당한 운동을 하시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체조를 해주면 오히려 혈액순환이 잘 돼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을 따라해보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7.코브라자세 






코브라자세는 바닥에 엎드려 누운 후 발끝부터 아랫배까지 바닥에 붙인 채로 상체는 천천히 올려주는 동작입니다. 이 때 양팔을 천천히 피면서 어깨 높이 정도까지 천천히 올리며 머리와 

상체를 뒤로 젖혀 줍니다. 동시에 아랫배와 하체는 바닥에 붙인 채로 뒤꿈치를 모아 힘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8.간단 지압법






생리통뿐만 아니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간단 지압법 입니다. 에너지의 바다라고 알려진 이 지점은 배꼬 ㅂ아래 세산고락을 붙인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숨을 깊게 내쉬며 한 손가락으로 깊게 눌러주면 됩니다. 10초 내지 3분 이내로 눌러주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