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근무중 다이어트 십계명

화장하는피카츄 2017. 7. 5. 10:00

근무중 다이어트 십계명






우리는 운동할 시간이 없어 체제방이 늘어간다는 핑계로 늘 다이어트를 미루고 합리화를 하고 있습니다. 근무 시간 내에 사무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시간대 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9:00 AM 2L 용량의 물통 가득 채우기







다이어트의 시작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여자들의 비결에는 2L 정도의 물 섭취가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오늘 하루, 이 물통의 물을 모두 비워야지 라는 다짐과 함께 신선한 물을 가득 채워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벌컥벌컥 들이키기 보다 조금씩 컵에 따라 수시로 마시면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참고로 다이어트에 가장 도움이 되는 물의 온도는 8~14도 입니다. 너무 차가운 물은 섭취한 기름을 응고시키고 소화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0:00 AM 복식 호흡으로 스트레스와 지방 날리기







출근하자 마자 쌓여있는 수많은 업무들을 확인하고 한 숨 돌릴 시간 입니다. 복식호흡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체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배우 강소라 역시 복식호흡 다이어트로 20kg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코어 힘을 사용해서 호흡하면 뱃살을 유발하는 노폐물이 림프관으로 빠져나가게 되고 군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분 동안 복식 호흡으로 숨을 쉬면 자전거타기 5분을 하는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1:00 AM 점심 전, 가벼운 간식 섭취 






프랑스 여성들은 식전에 사과 한알을 꼭 먹습니다. 적당한 포만감은 폭식을 막아 줍니다. 특히 아침 식사를 자주 거르는 사람이라면, 식사 한 시간 전에 꼭 건강한 간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볶은 콩이나 그릭 요겉, 토마토 등을 미리 섭취하면자신도 모르게 허겁지겁 식사하는 습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12:00 PM 식사보다는 대화에 집중하는 점심 시간






다이어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하는 것이 바로 점심시간 입니다. 미각과 허기를 달래는 데 집중하기보다는 동료와의 대화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방법 입니다.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만큼 다이어트에 좋은 습관은 없습니다.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현미밥, 생선, 야채 등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의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건 기본 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음식의 총 양은 손바닥 사이즈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2:50 PM 가장 신중해져야 하는 시간, 음료 고르기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뜨거운 햇살은 차가운 음료와 당을 부릅니다. 하지만 혀를 즐겁게 하는 달콤함의 유혹에 넘어갔다가는 하루 동안의 다이 다이어트가 물거품이 되어 버리고 말겁니다. 특히 과일 주스나 카라멜 마끼아또 등 액상과당 함량이 높은 음료는 식욕을 자극하고 갈증을 유발할 뿐입니다. 


특히 고칼로리의 음료는 혈당을 급히 낮추는 과정에서 당의 일부를 곧바로 지방으로 저장해버릴 수 있으니 아메리카노 또는 허브 티 종류를 고르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2:00 PM 틀어진 자세를 바로잡을 시간






업무에 열중하다 보면 고개는 점점 모니터 쪽으로 빠지고 어깨와 허리를 굽어가기 마련입니다. 이 때, 자세를 바로 잡아주지 않으면 곳곳에 노폐물과 지방,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복부와 등 쪽의 움직이미 없으면 혈액순환이 정체되어 세룰라이트가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미리 스마트폰 알람을 맞춰두고 의자에서 일어나 적당한 스트레칭을 하고 지압으로 팔다리의 림프를 자극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00 PM 화장실에서 10분 스트레칭






먹는 것 이상으로 많이 움직여라 절대 잊지 말아야할 다이어트 기본 원칙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짬을 내서 스트레칭을 하기란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화장실에서의 잠깐의 시간이라도 잘 활용하면 탄력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볼일보기와 근력운도을 한 세트라 생각하고 스쿼트, 제가차기, 다리들어 올리기 등 화장실에 갈 때마다 짧은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운동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씩 라인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4:00 PM 건강한 간식을 섭취해야 하는 시간






습관적으로 간식을 챙겨 먹는 것은 비만을 부르는 최악의 습관이지만 간식 시간을 적절히 활용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면 갑자기 저혈당에 빠지는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당도가 낮은 과일이나 견과류, 두유, 콩 위주로 섭취하되 양 조절에 실패하기 쉬운 초코롤릿과 젤리, 말린 과일, 쿠키, 빵 등은 되도록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6:00 한 정거장이라도 걷는다




퇴근 길, 오 분이라도 빨리 집에 도착해서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겠지만 거리의 꽃을 만끽하며 10분이라도 걸어가는것이 좋습니다. 하체에 쌓인 붓기와 피로감을 단번에 날려버릴 수 있을 겁니다. 넉넉한 사이즈의 가방에 가벼운 단화를 휴대한다면 더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