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불변의 법칙 9가지





1.생활 습관을 바꾸자





다이어트가 필요한 살마은 대게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습관이 바뀌면 살은 저절로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생활습고나을 그대로 두고 살을 빼기란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는 곧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기도 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균형 잡힌 저열량 식이와 활동량 증가, 잘못된 생활습관 교정 입니다.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체성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몸 상태를 정확히 알자






분명 의학상으로는 건강한 몸임에도 불구하고, 날씬해지고자 하는 욕망으로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건강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시작에 앞서 자신의 신체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전문적인 처방이 우선 필요합니다.


3.음식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자






흔히 음식 섭취를 무작정 줄임으로써, 또는 늦은 시간에 포식을 하고도 운동만으로 살을 빼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작정 적게 먹는 것도, 무작정 운동만 하는 것도 몸에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무작정 적게 먹으면 신체에 필요한 영야소를 제떄에 균형적으로 섭취할 수 없고 음식조절 없는 무조건적인 운동은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하는 정도의 효과를 보는 정도에 그칠 수 있습니다. 


4.계획을 확실하게 하자





그냥 살 좀 빼야지, 덜 먹고 운동해야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시작하면 몇일도 안가 그만둘 확률이 높습니다.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고 얼마의 기간동안 얼마의 몸무게를 줄여나갈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다이어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5.식물성 음식을 먹자





지지고 볶고 튀긴 음식과 복잡한 맛의 음료수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채소와 물이 공복감을 없애고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물은 식사 도중과 직후에는 소화를 위해 절제하되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을 비롯해 하루 8컵이상을 마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킵니다.


6.너무 서두르지 말자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빼야 합니다. 원하는 것ㅁ나큼 체중이 빨리 빠지지 않는다고 용기를 잃으면 안됩니다. 체중이 늘어날 때처럼 천천히 빼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0.5~1kg 정도를 모굪로 설정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제안합니다. 목표를 너무 높이 세우고, 원하는 것처럼 빨리 체중을 빼지 못하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를 포기하기 쉽습니다. 마음을 느긋하게 먹는 것이 훨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걸 명심해야 합니다. 


7.체중은 일주일에 한번만 재야한다.






체중계에는 일주일에 한 번만 올라걍 합니다. 체중을 주기적으로 재는 사람들은 체중 감량에 성공할 확률이 높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체중을 일주일에 한 번만 재라고 조언 합니다. 매일 또는 시시때때로 체중을 확인하는 것은 스트레스만 가중시킬 뿐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습니다.


일주일에 0.5~1kg의 감량을 목표로 하는데 매일 체중을 잴 필요는 없습니다. 체중은 매주 같으 뇽일, 같은 시간, 같은 옷을 입은 상태로 재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아침 기상에 재면 옷도 가볍고, 몸 상태도 비교적 일정하니 참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잠을 충분히 자야 한다.






숙면은 다이어트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깊은 잠을 자지 못하면, 신체는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은 저하됩니다. 깊은 잠을 자는 것은 여러분에게 휴식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간식을 먹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잠을 적게 자면 이 호르몬의 영향 뿐 아니라 각성을 일으키고 체내에 지방을 저장시키는 경향의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를 촉진해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잠을 푹 자는것이 좋습니다.


9.식품을 계량하는 습관을 들이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내가 먹는 양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우리는 흔히 외식을 할 때 과식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습관은 가정에서의 식생활에도 영향을 줍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 계량 컵과 계량 스푼, 저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상시에 사용하던 것보다 작은 식기를 사용하는 노력을 하고, 한번에 제공되는 외식 메뉴를 두 번에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간식도 한 번에 먹는 것보다 일정량은 덜어 내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