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뷰티

딸꾹질을 멈추는 여러가지 방법

화장하는피카츄 2018. 5. 24. 10:39

 

 

 

 

살면서 딸꾹질 한번 안해보신 분들은 아마 없을 겁니다. 우리나라에선 흔히 뭔가를 훔쳤다거나, 다른 사람 몰래 무언가를 먹었다거나 등 아무도 모르는 행동을 하다가 그게 들킬까봐 두려워 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사실 딸꾹질은 횡경막이 자극을 받아 급격한 수축을 일으키게되면서 성대에서 특징적인 소리를 내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하지만 어떤 자극이 횡경막을 경련시키고 수축시키는지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해요. 공기를 과도하게 들이마셨을 때, 갑자기 긴장했을 때, 밥을 급하게 먹었을 때, 갑자기 맵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었을 때, 혹은 추운 곳에 너무 오래 있었을 때, 명치를 세게 맞았을 때 등 굉장히 일상적인 상황에서 딸꾹질을 하기 때문에 확실히 어떤 상황에서 한다고 정의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딸꾹질은 하다보면 정말 끝도 없이 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래 하게 되면 횡경막부근도 너무 아픈데요. 사실 이게 멈추고 싶어도 딱 멈춰야겠다 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 때문에 멈추게 하는 여러가지 방법이나 속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멈추게 할까요?

 

 

 

 

 

 

 

 

 

 

 

 

일단 가장 많이 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숨을 참는 방법입니다. 그냥 참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딸꾹~ 하고 나서 공기를 들이마시고 숨을 참는데 할 수 있을때까지가 아니라 너무 많이 참아서 힘들어 죽을것 같은 지경까지 참아야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공기를 마실때는 정말 마실 수 있는 만큼 깊이 들이마셔야 해요. 이 방법을 이용할때는 귀를 막아줄 때 압력이 더해지기 때문에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만약 참는 중에 딸꾹질이 나오거나 다 참았다고 생각했는데 또 다시 딸꾹~ 한다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멈추면 더 효과적이지만 하고나서 어지럼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주변이 좀 안정된 곳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혀를 잡아당기는 방법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혀를 잡아 당기는데도 혀가 나오지 않는 이상한 상황도 겹치시는 분이 많은데요. 이 방법은 조금은 남들이 보기에는 더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일단 혀는 미끄럽기 때문에 최대한 침을 삼킨 상태에서 마른 거즈를 이용해 혀를 잡아당깁니다. 게다가 헛구역질이 나올 정도로 잡아 당겨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꼭 집에서 혼자 있을 때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허리를 90도로 숙이고 물을 마시는 것도 딸꾹질을 멈추는 일에 좋다고 합니다. 단 허리를 숙이게 되면 물에 입이 닿기가 힘이 드니 컵에 물을 좀 가득 따라 마시는 게 편하다고 하네요. 사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다른 방법도 존재 하는데요. 허리를 숙인 상태로 물을 마시는 것에 집중을 하면 되기 때문에 일단 굳이 컵에 입을 댈 필요가 없이 빨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또한 물을 입에 가득 머금고 허리를 숙여서 삼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이든 허리90도와 물을 마시는 것에 초점을 두면 될 것 같습니다. 심지어 오래전에 TV에도 나왔던 방법이어서 딸꾹질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신빙성을 얻는다고 하네요. 참고로 잘못하면 코로 물이 나올 수가 있으니 꼭 조심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만약 물이 힘드시면 주스류도 추천드립니다. 허리를 90도로 숙이다 못해 아예 물구나무를 서는 방법도 좋다고 합니다만 물구나무를 서실 줄 모르는 분들은 완성하는 시간에 딸꾹질이 멈출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하실거면 이것 역시 안전하게 집에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몸을 고생시키는 방법 말고도 달달하게 멈추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설탕을 한 티스푼 정도 떠서 혀 밑에 넣고 천천히 녹여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미주신경이 자극되면서 딸꾹질이 멈춘다고 하는데요. 굳이 설탕이 아니어도 초콜렛. 사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달달하게 멈추는 방법이라니 사실 그 어떤것보다 가장 신박한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이건 효과가 없는 분도 꽤 있으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한번 쯤은 해보시는 건 좋을 것 같습니다.

 

 

 

 

 

 

 

 

 

 

 

 

할때마다 괴로운 딸꾹질, 다양한 방법으로 멈출 수 잇는 걸 알았는데요. 이젠 마음에 드는 방식으로 멈추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딸꾹질을 너무 오래하게 되는 경우는 다른 질환이 있다는 신호 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거의 하루를 넘길 정도로 오래하는거면 꼭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