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효과만점 스트레칭 5가지 동작

화장하는피카츄 2017. 7. 10. 19:56

효과만점 스트레칭 5가지 동작





안 하느니만 못한 스트레칭은 이제 그만 해야 합니다. 찌뿌둥한 몸을 풀겠다고 격하게 목과 허리를 꺾다간 근육통으로 고생하기 십상입니다. 잘못된 스트레칭이 근육을 망칩니다. 그 동안 우리가 잘못 하고 있던 스트레칭의 주요 동작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1.허리 스트레칭





여자들이 TV를 보며 자주 하는 스트레칭으로 앉아서 다리를 꼬고 허리를 양옆으로 돌리는 동작입니다. 옆구리 라인을 정리하고 구부정한 자세를 바로 잡습니다. 


이때 허리가 과도하게 돌아가면서 골반이 틀어지고 한쪽 엉덩이가 뜨는 것이 문제 입니다. 몸통만 돌아가야 스트레칭 효과가 있으니 골반뼈와 엉덩이를 고정하고 허리와 어꺠만 트위스트해야 합니다. 골반을 비틀면 허리 근육이 손상되고 디스크가 있는 사람은 척추에 무리가 가서 증상이 악화됩니다.


2.옆구리 스트레칭




평소 짝다리로 서 있거나 다리를 자주 꼬는 사람은 골반이 틀어지면서 한쪾 옆구리 근육이 길어지고 반대쪽은 짧아집니다. 이런 사람들이옆구리 스트레칭을 하면 양쪽 옆구리 근육 기링가 맞춰지면서 골반이 정렬 됩니다. 


단, 지나치게 과하게 내려갈 경우 골반이 옆으로 빠지면서 허리가 삐뚫어진 상태로 스트레칭을 하게 됩니다. 골반이 고정된 상태로 가능한 범범위에서 스트레칭 해야 합니다. 


3.복부 스트레칭





엎드려 누워 바닥을 짚고 허리를 세워 복부를 스트레칭하는 자세 입니다. 코어를 강화하고 자세를 교정하는데 허리르 과하게 꺾으면 척추에 무리가 갑니다. 사람마다 가동 범위가 다르니 그에 따라 스트레칭 정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허리를 90도에 가깝게 직각으로 꺾으면서 고개극 뒤로 젖힐 경우 허리의 통증을 유발 합니다. 팔로 가볍게 밀며 배를 내밀고, 숨을 천천히 내뱉으며 스트레칭 해줍니다.


4.목 스트레칭






사무실에 장기간 앉아 있으면 목과 어깨가 결리는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뭉친 목 뒤쪽 근육을 푼답시고 목을 양옆으로 뚝뚝 꺾어가며 격하게 스트레칭 하는ㅌ 것은 금물 입니다. 근육 이완이 아니라 근육 이완이 아니라 근육을 손상시켜 심할 경우 근육이 파열될 수도 있습니다. 


목을 늘여주는 동작이므로 스트레칭할 때 승모근이 함꼐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목의 근육이 늘어나며 펴지는 느낌이 들때까지 스트레칭 해야 합니다. 목과 어깨의 긴장이 풀리고 라인도 예뻐집니다.  


5. 허벅지 뒤쪽 스트레칭






주로 앉아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은 허벅지 뒤쪽이 짧아져 있는 상태라 틈틈이 스트레칭으로 늘여야 합니다. 일어서서 무릎을 펴고 아래로 손을 뻗어 스트레칭할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있는데 무릎을 뻣뻣하게 편 상태에서 스트레칭하는 것 입니다. 


이 경우 허벅지 뒤쪽이 아니라 무릎 연골에 과하게 힘이 들어가 통증이 발생 합니다. 무릎이 자연스럽게 굴곡을 이루면서 살짞 구부러진 상태에서 스트레칭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