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씬해 보이는 코디법 나에게 맞는 체형별 의상 선택방법





이젠 여름인가 싶을 정도로 날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러다 곧 여름이 오는거 아니냐며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지않아도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날씬해 보이는 코디법과 나에게 맞는 체형별 의상 선택방법을 가져 왔습니다.

1.날씬해 보이는 의상 선택






가로줄무늬 보다는 세로 줄무늬가 수축효과가 있습니다. 얇은 줄무늬보다는 두꺼운 무늬가 날씬해보입니다. 상하체 중 부분적으로 살이 있는 부위는 악세사리를 착용해 시선을 분산시켜 줘야 합니다. 날씬한 부위는 드러내고 살집이 있는 부위는 커버해주는 효과 입니다. 유행에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유행보다는 나에게 어울리는 옷선택이 중요합니다.

2.상체 통통형







상체를 딱붙는 스타일로 몸매를 드러내기 보다는 어두운 색상의 루즈한 쉬폰소재로 상체를 커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상체가 통통하면 다리는 이쁜 경우가 많습니다. 이쁜 다리는 짧은 치마로 드러내 다리에 집중 하이웨스트 스커트는 허리윗선에 위치해서 다리가 더욱 길어 보입니다. 


3.하체 통통형







날씬한 상체는 화려한 의상으로 시선집중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하체는 롱스커트로 커버해줍니다. 쉬폰소재의 한르하늘한 소재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해 줍니다. 세로 줄무늬 스커트가 날씬해 보입니다. 허벅지가 있으신 분들은 플레어 스커트로 허벅지지를 커버하고 발목이 얇으시면 드러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발목을 잡아주는 스트랩 슈즈는 발목을 더 두꺼워 보이게 합니다. 스킨색으로 된 신발이 피부톤이라 다리도 길어보이고 날씬해 보입니다.

4.팔이 두꺼운형






팔이 두껍다고 무조건 드러내지 않으면 오히려 더 두꺼워 보입니다. 밴딩이 두꺼운 나시를 선택하면 팔이 드러나지만 오히려 날씬해 보입니다. 얇은 끈 나시는 드러나는 살이 많이 부해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반팔티를 너무 꽉끼게 입으면 순환이 안되어 붓고 오히려 살이 쪄보입니다. 고민부위인 팔뚝만 가리는 루즈한 티도 좋습니다. 팔을 적당히 가리고 레이스 무늬가 있어 시선분산이 가능한 샤랄라 레이스 티도 좋습니다.

5.허리가 두꺼운형






벨트가 있는 스커트 스타일을 선택해 허리를 감싸주고 벨트로 시선분산을 해서 날씬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코디법 입니다. 벨트가 얇은 스타일보다는 두꺼운 벨트가 허리를 감싸는 부분이 넓어 허리가 얇아 보이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허리를 붙게 입고 다른 부위를 풍성하게 입으면 허리가 얇아 보입니다.

6.배가 나온형






배가 나왔을때는 붙는 의상은 오히려 배를 부각시키게 됩니다. 화려한 무늬의 흐르는 듯한 얇은 타입의 퍼지는 원피스를 추천합니다. 붙는 라인보다는 여유있는 스타일로 하지만 너무 통으로 된 옷은 오히려 살 쪄 보인답니다. 옷에 여유가 살짝 있으면 배가 나와도 커버가 잘 됩니다. 대신 긴 길이보다는 살을 조금 드러내는 타입이 날씬해 보입니다.

붙는 의상을 입을때에는 상체는 밝게 하체는 어둡게 입어 수축 효과를 주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평상시에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피는 살짝의 스트레칭 효과로도 키가 더 커보이고 날씬해 보인다고 합니다.

동일한 체중이어도 순환이 안되면 특정부위가 붓게되고 오히려 살이 더 쪄보일 수 있습니다. 붓기 방지를 위해 저녁은 튀김 및 인스턴트 염분이 많은 음식보다는 잡곡밥으로 적게 소식하고 배가 고플때에는 야채나 채소로 간단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약 5분의 스트레칭으로 온몸을 이완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