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 묵혀놓은 신발 새신발 처럼 만드는 방법 7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그동안 고민이었던 소중한 내신발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집에 있는 신발들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죽 신발도 있고 까다로운 소재의 신발들도 많습니다.  비싸게 주고 산 신발들 오래오래 예쁘게 신고 싶지만 마음 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처음에는 조심하며 신었지만 늘 신발을 신고 다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래 묵혀놓은 신발 좀더 깨끗하게 새신발처럼 만드는 방법을 가져 왔습니다. 


1.묵은 때






가장 더러워 지기 쉬운 부분인 운동화의 고무 부분입니다. 운동화의 고무부분은 칫솔에 치약을 묻혀 닦고 천은 치약을 묻혀서 5분 뒤에 젖은 수건으로 닦아 주면 됩니다. 새신발 처럼 하얀 고무부분이 나타납니다.


2.냄새





냄새는 만성고민의 원인 입니다. 이래도 안되고 저러도 안되서 고민 많이 하는 부분입니다. 하루 일과의 마무리를 알려주는 신발냄새를 없애주는 건 베이킹 소다 입니다. 신발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두고 다음날 털어내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신발에 잔존하는 베이킹 소다를 방지 하고 싶으시면 얇은 천이나 아주 촘촘한 망같은 곳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서 신발에 넣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냄새와 습기뿐만 아니라 모두를 흡수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발냄새를 제거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악취




악취는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없어졌다고 해도 다시 나기 마련입니다. 심한 분들은 신발을 오래 못신는 경우도 있습니다. 악취나는 신발은 거의 손빨래는 많이 합니다. 손 빨래시 식초를 푼 물에 10분 정도 담궈두면 악취가 사라집니다. 





헹굼단계에서 식초를 넣은 물에 헹궈주면 악취를 제거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신발 냄새는 알카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산성인 식초가 중화를 시켜줘서 특유의 냄새를 없애줍니다. 잘 말려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4.가죽 얼룩





알코올로 적신 명봉으로 얼룩을 닦아준 뒤에 30분 동안 기다려주면 끝입니다. 얼룩 면적이 크면 거즈나 천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약국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소독용 알코올 입니다. 고가가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게 해결이 가능한 방법 입니다. 


5.구두광택





마른 천에 바세린을 바르고 구두를 문질러 주면 얼룩이 제거되는 것은 물론 광택도 낼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구두에 바른다고 생각 하면 이상하다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만큼 구두광택낼때도 쓰입니다. 구두에 바세린을 바르면 코팅이 되어 구두가 보호되고 광택도 나는 효과 입니다. 


6.구두굽 흠집






거리를 걷다보면 울퉁불퉁한 도로와 하수구가 많이 보입니다. 구두를 신다면 그런곳에서 구두굽이 파이거나 손상되는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네일 파일로 구두굽의 흠집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제거 후엔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두면 나중의 흠집을 예방 할 수 도 있습니다. 





네일 파일은 여자들이 소톱을 이쁘게 갈아줄때 쓰는 막대기로 된 사포같은 도구 입니다. 니 네일 파일이 미세하게 갈아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두흠집제거하는 법에 딱입니다. 사포보다 부드럽고 얇아서 미세한 흠집 보수하기에 탁월합니다.


네일 파일로 흠집의 가장자리 부터 살살 조심스럽게 문질러 주신 후에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시면 됩니다. 만약 널벡 파인 홈일 경우에는 사포를 이용해서 갈아낸 후에 네일파일로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7.스웨이드 얼룩






관리가 가장 까다로운 신발인 스웨이드 입니다. 요즘 스웨이드 소재의 신발이 많이 나오는데 물이 묻으면 안되는 소재도 많습니다. 매번 세탁 할수도 없는 탓에 항상 조심하게 됩니다. 물빨래가 불가능한 스웨이드 가죽 소재의 산발에 기름때나, 얼룩이 묻었을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옥수수가루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옥수수가루를 얼룩진 부분에 뿌리고 문질러 주신 후에 솔로 가볍게 털어주시면 기름때와 얼룩이 제거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