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디서나 할수 있는 의자를 이용한 간단한 운동법

의자를 이용해서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운동법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집에서 5~10분 정돔나 따라하면 확실히 몸에 힘이 들어가고 복근 과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은 근육을 100%활용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복근 근육 운동이라고 하면 그 근육에 신경을 써써 운동해야 합니다. 

1.점프스텝






먼저 발을 어꺠너비로 벌리고 섭니다.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하며 의자 위로 점프 합니다.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착지해 줍니다. 의자 위로 착지할 때 깊게 앉았다 일어서 줍니다. 

한 발씩 안전하게 의 아래로 내려 준비 종작으로 돌아갑니다. 하체 강화에 좋은 운동법 입니다. 지방 소모가 큰 운동법이기 때문에 효과도 좋지만 그만큼 힘듭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넘어지지 않게 준비해야 합니다. 점프 할때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2.인클라인 푸시업






의자 좌판 양 끝을 손으로 잡고 엎드려 줍니다. 팔꿈치를 굽혀 최대한 깊게 내려가야 합니다. 팡르 다시 펴며 준비 동작으로 돌아가 줍니다. 의자 좌판의 폭이 어깨너비와 유사하거나 더 넓은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운동법 또한 의자가 뒤로 밀리거나 미끄러지지 않게 잘 고정하고 조심히 해야 합니다. 미끄러지면 얼굴을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뒤에 벽이 있는 곳을 이용하거나 미끄럽지 않은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원 레그 니업






지방 소모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법 입니다. 발을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의자 앞에 서줍니다. 한쪽 발을 의자 위에 올리고 반대쪽 발은 땅을 차며 가슴 높이까지 들어줍니다. 들어 올린 발을 다시 사뿐히 바닥에 내려 놓습니다. 10회 반복 후 반대쪽 발을 실시합니다. 빠르게 반복하기보다는 정확한 동작이 중요한 운동 입니다.


집에서 할 경우 바닥에 미끄럼을 방지 할 수 있는 매트를 깔아두거나 바닥에 고정할 수 있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기와 맞지 않는 의자 높이를 선택하면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4.인버티드 숄더 프레스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어깨 운동 입니다. 맨몸 어깨 운동 중 이보다 좋은 운동은 없습니다. 의자 위에 발을 올리고 엎드린 자세를 취해줍니다. 엉덩이를 높이 들어 상체는 약 45도 정도 바닥을 향해줍니다. 팔은 어깨너비보다 1.5배 정도 넓게 벌린 후 팔굽혀 펴기 하듯 굽혔다 펴줍니다. 복부에 힘을 줘 잦세를 잘 유지하지 못하면 의자가 뒤로 밀려버릴 수 있습니다. 


5.딥스






티셔츠 소매 아래 살짝 보이는 팔의 잔근육을 만들기에 적합한 운동법 입니다. 의자 앞부분을 잡고 앉아 줍니다. 발을 앞으로 뻗고 엉덩이를 의자에서 뗀 후 앞쪽으로 움직여 줍니다. 팔을 굽혀 바닥을 향해 내려가 줍니다. 유연성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약 90도가량 굽히고 다시 준비 동작으로 돌아가줍니다. 팔꿈치가 좌우로 과하게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 운동법은 잘못하면 어깨와 팔을 심하게 다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가벼운 옷차림과 욕심내지 않고 자기 몸이 허락하는 유연성에 한해서 해야합니다. 익숙해지면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 쪽으로 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