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시에 주의해야 할 의외의 음식 6가지






다이어트 할 때에 고칼로리의 음식음 금물입니다. 디저트나 햄버거, 라면 등 누가 봐도 살찔 것 같은 음식에 대해서는 조심하는 사람이 많지만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믿고 있던 음식 중에도 함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다이어트 중에 주의해야 할 의외의 음식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1.메밀국수






메밀국수는 저칼로리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종류에 따라서는 다이어트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밀국수 중에서도 밀가루, 달걀, 참마 등이 들어간 끈적끈적한 성질이 있는 종류의 메밀국수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끈적한 성질이 별로 없는 메밀국수에는 끈적함을 위한 식재료가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메밀국수를 먹어야 하는 경우에는 이런 종류를 골라야 합니다.

또한, 흰색에 가까운 메밀에는 녹말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당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반면에 검고 윤기 있는 메밀의 경우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도 함께 섭취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과일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등의 여러 가지 과일을 이용하는 다이어트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의 종류에 따라서 포함된 당질이 높아서 과식을 하면 안됩니다. 특히 사과나 바나나는 칼로리와 당질이 높으므로 세끼식사에 추가로 이것을 먹는 것은 깊게 생각해봐야 할 문제일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딸기, 수박, 키위 등, 저칼로리이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과일을 골라서 먹도록 해야 합니다.


3.아보카도






채소라는 인식을 가진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사실 과일의 일종 입니다. 숲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지방질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 작은 것을 선택하더라도 개당 260kcal가 될 정도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어서는 안됩니다. 다만, 아보카도는 발군의 미용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여성 호르몬의 대표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돕고, 변비 해소, 항산화 작용 등, 먹는 것만으로도 미용 음료와 같은 기능을 부여 합니다.


4.당면






당면은 언뜻 칼로리가 낮게 보이지만 전분이 원재료이기 때문에 고칼리이자 당질이 높은 식재료입니다. 당면을 이용하여 만드는 여러가지 음식이 있어서 당면의 고칼로리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손이 먼저 가는 경우가 많을 것 같지만 다이어트 중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맛이 나지는 않겠지만 당면 대신에 한천면이나 곤약 등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5.말린 과일






다이어트 중에는 허기르 ㄹ조금씩 때우기 위하여 말린 과일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과일의 영양이 쏙 응축되어 건강한 느낌을 주는 말린 과일이지만 실제로는 의외의 고칼로리라는것이 사실 입니다. 

100g당 망고는 350kcal 정도, 살구는 288kcal, 자두는 235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예상 밖의 고칼로리 이므로 많이 먹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한편, 말린 과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가 심한 사람은 양을 생각하면서 먹어야 합니다.


6.스포츠 드링크






워킹이나 운동을 할 때에 항상 스포츠 드링크를 많이 마시게 됩니다. 이러한 음료수에는 대량의 당이나 염분이 들어 있으며 몸에 대한 흡수율도 높기 때문에 가능한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찌기 수우며 붓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우 열사병에 대한 대책 등에는 효과적이지만 자신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스스로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500ml, 꿀 2 큰 술, 소금 1 작은 술, 레몬즙 적당량을 섞으면 입맛 좋은 건강 스포츠음료가 완성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