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터질것 같은 여행가방 깔끔하게 잘 싸는 팁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황금연휴까지 겹쳐서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많이 가는 시즌 입니다. 언제싸도 너무나 어려운 여행 가방 싸기. 가방은 작은데 챙길 물건은 너무 많아서 고민 이었다면 여행 가방 깔끔하게 잘 싸는 팁을 알려 드립니다.




1.티셔츠






티셔츠 중앙에 속옷을 두고 양 팔을 중앙으로 접어 줍니다. 그 위에 양말을 올리고 티셔츠를 돌돌 말아 줍니다. 돌돌 말은 티셔츠 양 옆으로 나와 있는 양말 목 부분을 뒤집어 옷을 감싸줍니다.


2.각종 의류





캐리어 바닥에 돌돌 말은 티셔츠를 깔아 줍니다. 그 위에 반으로 접은 바지를 위 그림처럼 올려 줍니다. 바지 위에 돌돌 말은 옷가지들을 올려 줍니다. 그 위에 세로로 길게 접은 아우터류의 옷가지를 올려 줍니다.





바지의 다리를 옷가지들을 감싸듯이 접어 올려 줍니다. 그 후에 가방 가장 자리에 있는 여유 공간에 기타 악세서리나 충전기등의 짐을 넣어 줍니다.


3.액세서리






집에 뒹굴고 있는 단추를 이용하거나, 지퍼백, 약통을 이용하면 엉키거나 잃어버릴 염려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화장품






로션이나 메이크업 베이스 등은 렌즈 케이스에 덜어 담으면 부피를 줄일 수 있어 편리 합니다. 하지만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서질 수 있는 아이섀도우나 팩트에는 화장솜을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충격을 흡수해 부서지는 것을 막아 줍니다.


5.신발






신발 안에 양말을 돌돌 말아 넣고 비닐봉지로 감싸거나 헤어캡으로 감싸주면 신발의 형태가 무너지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6.섬유유연제 시트






마지막으로 가방을 닫기 전 섬유유연제 시트를 한 두장 넣어두면 오랜 여행중에도 옷에서 향긋한 냄새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